메모

痕迹 1

geston 2007. 8. 8. 15:08
* 0808-01, 끼어들기 마케팅(Interrruption Marketing)
모든 광고는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다른 것이 생각나도록 만들기 위해
그들이 현재 하고 있는 것을 방해하면서 끼어든다.

* 0808-02, 모든 일은 기본을 잊어버리면 실패한다
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광고 자체가 아니라 광고가 말해주고 있는 메시지다.

* 0808-03, 소비자는 웬만하면 선호 브랜드를 바꾸지 않는다.
소비자는 한 번 고민하여 결정한 상표는 일부러 시간을 들여 바꾸려 하지 않는다.
그래서 선점이 중요하며 시장을 점유한 상품이라면 서비스 확장으로 고객을 더욱 편하게 만드는 것이
광고보다 우월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.

* 0808-04, 자바 슬로건
Write Once, Run Anywhere
자바 슬로건, "한 번 짜면 어디든 돈다."

* 0808-05, 비판이 필요한 때
비판은 어차피 대가리 깨질 것을 각오해야 하는 일이다.
그러면 왜 그 짓을 해야만 할까.
질 낮은 경기가 잦아지면 관객은 등을 돌리기 마련이듯
우리의 서비스도 질이 낮아지면 결과는 똑같다.
넘어야 할 산이 있다면 대가리 깨지더라도 할 건 해야한다.

* 0808-06, 쪽팔림
쪽팔림은 추함이 아니라, 아름다움을 향한 여정에 놓인 현상이다.
쪽팜림을 아는 건 추함에서 벗어난 상태이므로 아름다워질 준비가 된거다.
쪽팔린 짓을 하고서도 쪽팔린 줄 모르면 추하다.
많이 쪽팔려서 다음에 쪽을 덜 팔면 더 아름다워진다.

* 0808-07, 싫고↔밉고.. ^^
"좋아서 결혼해 놓고 왜 싸우지? 싫어하면 왜 같이 살어?"
싫어서 싸우는게 아니라, 미우니까 싸우는거지.